양성이 평등한 김포시를 위하여! 2019년 제1회 김포시 양성평등위원회 개최
2019. 3. 22. 22:51ㆍ카테고리 없음
▲사진=김포시 양성평등위원회 개최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14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2019년 김포시 양성평등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18 회계연도 양성평등기금 결산안 및 성과분석안에 대한 심의·의결과 그간 김포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에 대한 실적과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2018 양성평등 기금 결산안 및 성과분석안 심의를 통해 양성평등기금 추진 사업에 대해 면밀히 검토해 보는 시간과 함께 김포시 여성친화도시 사업에 대해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유승창 복지국장은 “올해는 김포시가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을 앞두고 있는 해로 여성친화도시로서의 김포시의 위상을 보여줘야 할 시기로 위원님들의 관심과 고견이 필요하다”는 당부의 말과 아울러 “김포시 양성평등정책 추진 시 시민들과 소통하고 배려하는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성평등기금은 양성평등 촉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인권보호 및 권익증진을 위한 정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조성됐으며, 시는 2018년부터 양성평등기금 고유목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