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무인민원발급기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도입

2019. 12. 14. 16:07카테고리 없음

▲사진=무인민원발급기 신용카드 리더기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12일부터 관내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총 19대에 시민들의 사용이 편리하도록 신용카드 결제서비스를 도입했다.

 

기존에는 현금결제만 가능하도록 돼있어 불편한 점이 있어 시는 시민들의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이용을 위해 결제에 많이 사용되는 신용카드 결제서비스를 도입해 설치한 것이다.

 

무인민원발급기 결제화면에서 신용카드 결제 여부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으며, 주민등록등초본, 납세증명서 등 80여 종의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다. ,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는 법원행정처와 협의 중에 있어 현재는 현금결제만 가능하다.

 

이덕인 민원여권과장은 신용카드 사용이 일반화된 환경에 부응하고 무인민원발급기의 경우 제증명 발급에 따른 수수료도 창구에 비해 최대 50% 저렴하고 관공서 업무시간 외에도 각종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므로 지역시민에게 보다 편리한 행정서비스의 질적인 개선으로 시민만족도가 크게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포시는 본청과 14개 읍면동 외에도 중봉도서관, 김포세무서 및 김포도시철도 장기역 내에 무인민원발급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시청과 대곶면행정복지센터, 사우동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36524시간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