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 후 과학강사 과정」교육생들을 위한 김포새일센터 ‘일자리 협력망’ 회의 개최

2019. 10. 29. 00:33카테고리 없음

▲사진=새일센터 방과후 과학강사 과정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김포새일센터)는 지난 24일 김포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방과 후 과학강사 과정직업 교육 훈련생들의 효율적인 취업 방안을 논의하고자 일자리 협력망 회의를 개최했다.

 

올해 신설된 방과 후 과학강사 과정은 경력단절 여성들이 선호하는 시간제 일자리로의 취업을 연계할 수 있는 과정으로 방과 후 과학 분야에 활용 가능한 창의과학실험, 생명과학, 융합과학, 과학코딩 등의 실험, 실습을 통한 학교 방과 후 돌봄교실, 문화센터, 청소년수련관, 학원, 공부방 창업 등 다양한 진로로 연계 가능한 과정이다.

 

이 날 회의는 교육 훈련생들이 효과적으로 방과 후 과학강사로 안착할 수 있도록 다인교육, 청소년육성재단, ()참다솜교육, 양곡도서관, 광명새로일하기센터 등 관련 업체 관계자와 교육 강사 등 총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업 연계 방안 등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회의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도서관에서 실시하는 어린이 대상 과학강의에는 강의경험이 없는 수강생을 강사로 고용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다. 우선 수강생들이 실전 경험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조금 더 필요한 것 같다며 조언했다.

 

김포새일센터의 일자리 협력망은 직종별 교육기관 및 단체, 취업 알선기관, 기업체 인사 담당자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교육생들의 취업을 위해 지속적인 협조체제를 이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