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노동인권 핵인싸 프로젝트’ 운영

2019. 8. 23. 22:47카테고리 없음

▲사진=청소년노동인권 핵인싸 PROJECT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1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 경기도 청소년노동인권 진로박람회에 참가해 청소년노동인권 핵인싸 프로젝트(PROJECT)” 를 진행했다.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한 이번 박람회에 참가해 청소년노동인권 핵인싸 프로젝트(PROJECT)” 라는 주제로 청소년 노동인권에 대한 교육 및 상담을 실시했다.

 

박람회에 참여하는 청소년과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청소년노동인권 OX퀴즈, 청소년 아르바이트 10계명 교육, 근로계약서 작성 실습 등을 통해 청소년이 노동현장에서 올바른 인권 인식을 갖추고 주체적인 태도를 확립할 수 있도록 이해를 도왔다.

 

이날 청소년노동인권 핵인싸 프로젝트(PROJECT)”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청소년 노동인권 개선을 위해 근로계약서에 대한 의무를 지켰으면 좋겠다”, “제대로 된 법이 마련됐으면 좋겠다”, “무시하는 말을 하지 않으면 좋겠다등 다양한 의견을 전달했다.

 

이유묵 청소년육성재단 본부장은 일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노동인권 교, 부당처우 예방 캠페인 활동, 상담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역사회 모든 시민들이 청소년 노동인권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