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3. 4. 18:26ㆍ카테고리 없음
▲사진=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정기회의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달 27일, ‘김포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위촉식 및 여성친화도시 교육’을 시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김포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으로 새롭게 합류하는 시민참여단 1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는 위촉식과 함께 2014년 여성친화도시 지정 이후 5년간의 김포시 여성친화도시 사업 추진현황과 향후계획에 대한 설명을 통한 여성친화도시 사업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일정으로 시민참여단의 여성친화적 인식 개선을 위해 현 젠더 코칭 대표 손영숙 박사의 ‘여성친화도시와 도시재생’이라는 주제로 여성친화관점을 통한 김포 다시보기 및 여성친화적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시민참여단의 역할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김포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지역별·연령별·성별 등 다양한 시민들의 참여로 구성됐으며,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사회·경제·문화 등 모든 정책분야에 성인지 관점을 통해 생활현장에서 바라보는 다양한 의견을 모니터링 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정하영 시장은 “시민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들과 소통하도록 적극 노력하겠으며, 행정에서 관찰되지 못한 많은 부분들을 시민참여단이 시민의 입장에서 다양한 의견을 제안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김포시는 시민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김포 조성을 위해 올해 34개 주요 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며, 올해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신청을 위해 한 단계 향상된 여성친화도시 김포 조성을 위해 시민 참여를 확대한 여성친화도시 사업 추진에 더욱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