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아이에 의한, 아이를 위한김포시, 걸포중앙공원 모험놀이터 조성완료!
2019. 4. 30. 23:23ㆍ카테고리 없음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놀이 공간 만들기 사업인 경기 아이누리 놀이터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걸포중앙공원에 모험놀이터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걸포중앙공원 모험놀이터는 어린이들의 교통체험을 위해 만들어진 교통체험장 내에 모래놀이공간의 지형과 시설의 이점을 최대한 살려 규격화되고 획일화된 놀이 시설의 한계를 벗어나 상상력과 창의력에 대한 물음을 던져줄 수 있는 놀이터로 조성됐다.
놀이터 공간테마 중 교통체험공간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교통안전교육이 가능한 공간으로 저학년 어린이들이 직접 자동차형 자전거를 이용해 놀이터에 설치된 교통신호를 준수해 가면서 교통체험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됐으며, 모험놀이공간은 미취학아이들이 모래놀이터에서 다양한 놀이체험을 경험하거나 모래놀이 장난감을 대여해 자유자재로 모래를 이용하면서 감각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규열 공원관리과장은 “최근 들어 어린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해주자는 문화가 확산되는 만큼 걸포중앙공원 모험놀이터에서 많은 아이들이 함께 마음껏 뛰놀며 창의적으로 상상하고 활동하면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관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