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4. 20. 22:59ㆍ카테고리 없음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시정전략 회의에서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와 사회가치 실현 활성화 방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함께일하는세상(주) 대표이사이며, 서울시 사회적경제 공공구매영업지원단의 이철종 단장이 사회적경제의 개념과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철종 단장은 “사회적경제는 이제 우리 사회의 일자리 창출과 양극화 해소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대안으로 중요성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만큼 시대적 아이콘이 됐다”며 “사회적 가치가 실현되는 과정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의 수익개선,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 복지비용이 절약되고 이익 분배, 고용안정 등을 가져올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현 정부정책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가운데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실현을 통한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가 핵심적인 내용”임을 강조하며, “김포시가 사회적경제의 파트너십으로 전략적 실행의 공동주체가 됐으면 하며, 그 중심에서 공무원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말로 교육을 마무리 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오늘의 교육으로 사회적경제가 머릿속에 금방 그려지지는 않을 것”이라며, “오늘 교육으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개념은 어느 정도 알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이런 개념을 잘 이해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사회적 가치가 잘 녹아들 수 있도록 각 부서에서 시책 추진 시 잘 검토가 되어야 할 것”이라며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가치를 공유해 김포의 가치를 두배로 하는 사회가치 실현을 위해 함께 나아가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