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치매안심센터, 경기도‘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참여
2019. 4. 18. 23:45ㆍ카테고리 없음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 및 가족, 프로그램 이용자 등 44명은 지난 13일, 수원 장안공원에서 개최된 ‘2019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에 참여했다.
경기도에서 주최하고 경기도광역치매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축하공연과 함께 봄의 정취를 만끽하며 팔달산 둘레길(4km)을 걷는 순서로 진행됐으며, 치매관련 오․엑스(O.X)퀴즈, 예방홍보, 치매파트너 홍보 등 다양한 홍보부스가 마련됐다.
또한 현장에서는 치매선별검사가 함께 진행돼 치매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안내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치매환자 가족은 “용기가 나지 않아 쉽게 참여 할 수 없는 이런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돼 너무 기쁘고, 팔달산 둘레길에 펼쳐진 풍성한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어서 모든 관계자 분께 감사하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김포시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국가책임제 시행에 발맞춰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홍보가 필요한 시점에서, 이번 행사참여는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 내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