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2. 22. 21:38ㆍ카테고리 없음
▲사진=청소년문화아카데미(창의드론항공반)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는 관내 청소년 및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다양한 문화예술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19년 청소년문화아카데미 2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요 강좌로는 ▲발레, ▲로봇스쿨 휴머노이드, ▲만화 캐릭터 그리기 등 30개의 청소년 강좌를 비롯해 ▲영재 영어 뮤지컬, ▲성인 바이올린 등 7개의 유아 및 성인 강좌가 개설돼 총 545여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도 청소년의 창의융합형 인재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입체(3D)프린팅펜 활용을 통한 ▲무한상상 입체펜 교실, ▲소프트웨어 코딩수업, 다양한 경험을 통해 창의력 향상을 위한 ▲창의 드론 항공반, 집중력과 순발력을 키울 수 있는 ▲스포츠 스태킹, 청소년의 체력증진과 체형교정에 효과적인 ▲벨리댄스 수업 등의 강좌가 그대로 개설돼 관내 청소년들의 다양한 영역의 전문 취미 관련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초등 교과과정을 바탕으로 연구개발 된 프로그램인 ▲그림책․북아트와 인기강좌인 ▲케이팝 댄스스쿨 강좌는 한 개반을 추가 개설해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www.jbyouth.or.kr)에 회원가입 후 접수가 가능하며, 김포시에 거주하는 청소년, 유아 및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3월 4일 오전 9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 개강은 4월 1일부터 3개월 간 운영된다.
이승한 중봉청소년수련관장은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과 시민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문화예술 강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 이라며 “열린 공간으로써 청소년수련관을 지속적으로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