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김포시 다함께돌봄센터 연말 워크숍 개최

2024. 12. 25. 10:52카테고리 없음

▲사진=워크숍 단체 사진 ⓒ김포시소비자저널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3일 2024년을 마무리하며 김포시 다함께돌봄센터 연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아동보육과 관계자 외 다함께돌봄센터 20개소 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특화프로그램 추진 사업 공유 및 2025년도 사업변경사항 안내, 센터별 운영 계획 수립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화프로그램으로는 미술을 통한 올바른 정서표현, 나라와 민족의 역사를 알고 역사적 사고력을 키우기, 숲의 역할과 중요성을 배우며 자연과 교감하는 숲체험, 공감과 예의를 배우며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는 인성교육, 생태교육의 중요성을 알고 환경보호를 배우는 교육 등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은여울마을점, 유현마을점, 선수점, 청송마을점, 양도점 총 5개소가 발표하였다.

 

그 외에도 1년 간의 센터별 프로그램 영상을 공유하며 프로그램 환류 및 내년도 운영 계획 수립을 위한 즐겁고 유익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아동보육과 관계자는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고민하고 기획하시는 센터장님들의 모습에 감동받았다.”며 “센터장님과 돌봄교사분들의 노력 덕분에 다함께돌봄센터의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는 모습을 보며 김포시는 더욱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