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김포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4차 회의 개최

2024. 11. 21. 23:27카테고리 없음

▲사진=회의 사진 ⓒ김포시소비자저널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병수, 박남순)는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표협의체 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4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승계 위원들의 인사를 시작으로 올해 지역사회보장계획 연차별 시행계획 수정·변경에 관한 사항과 내년도 지역사회보장계획 연차별 시행계획안에 관한 심의가 이어졌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지역주민 복리증진을 목적으로 지역사회 복지 수요와 자원, 지자체 사회보장사업 등을 포괄하는 중기(4년 단위) 기본계획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 평가하도록 규정되어 있다.

 

박남순 민간위원장은 “공공의 복지사업이 지역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제공하여 주는 것이 우리 대표협의체의 역할” 이라며 “참 살기 좋은 동네, 복지가 탄탄한 김포시가 되도록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 제시를 부탁드린다”며 회의를 진행하였다.

 

진혜경 복지국장은 “이번 회의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취합하여, 2025년도부터 시작될 제6기(’26~’29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지역조사부터 철저히 반영하겠다”며, 향후 지역사회의 복지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계획 수립에 관한 뜻을 밝혔다.

 

또한, 2024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연차별 시행계획 수정·변경 및 2025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 심의가 완료됨에 따라 해당 보고서를 11월 말까지 경기도에 제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