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교육을 넘어 AI시대를 준비하는 선두주자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 SW가족캠프 참가자 모집

2020. 7. 10. 19:19카테고리 없음

▲사진=sw가족캠프 모집 포스터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진로체험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8월 초등대상 SW가족캠프를 실시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 째를 맞이하는 SW가족캠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부 대상자를 변경해 초등 4학년부터 6학년 자녀가 있는 가정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713일부터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이번 캠프는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SW(AI)와 관련된 여러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학부모대상 SW진로특강과 3D프린터를 활용하고 4차 산업과 실생활을 접목, 가족이라는 테마로 가족사진 무드등을 제작하는 등 단순체험을 넘어선 교육내용으로 진행해 짧은 시간이지만 알찬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유묵 진로상담본부장은 2018SW의무교육이 각 교육현장에서 시작됐지만 여전히 SW교육에 대한 이해를 필요로 하고 있으며 이젠 AI시대라는 시대적 흐름을 맞이해야 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고자 마련했다며 지속적인 미래진로 교육 제공의 의지를 전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교육장 최소인원으로 운영하며 마스크와 손소독제, 발열체크 등 철저한 준비 하에 진행된다.

 

관련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fgy.or.kr/gimpojob)와 공식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포시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이외에도 자유학년제 현장직업체험처운영 진로멘토링 진로진학설명회 창의융합학부모양성과정 진로진학박람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