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도서관, 저자 특강「뮤지엄 그리고 여행」진행

2019. 10. 11. 22:50카테고리 없음

▲사진=장기도서관 뮤지엄 그리고 여행 운영 안내문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 장기도서관은 오는 1116일 오후 2시 장기도서관 문화교실에서 저자 특강 뮤지엄 그리고 여행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뮤지엄X여행의 최미옥 작가가 진행한다.

 

최미옥 작가는 국립민속박물관 큐레이터로 재직 중이며 현재 대한전시디자인학회(KOSES)부회장, 문화공간건축학회(KICA)이사, 실내건축가협회(KOSID) 이사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100 DESIGNSERS,길을걷다 마주치는 유럽뮤지엄,뮤지엄X여행이 있다.

 

최미옥 작가는 대학에서 언어학을, 대학원에서 공간디자인과 건축을 전공했으며, 전시디자인전문회사와 KBS아트비전 등에서 국립과천과학관 건립, 여수세계엑스포 유치 등과 관련한 국가프로젝트에 참여한 바 있다.

 

이번 장기도서관 강연에서는 융합과 초연결시대 뮤지엄 그리고 여행이라는 주제로 김포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소영만 김포시립도서관장은 책과 공간, 여행의 융합적 강의를 통해 시민들께서 인문학적 소양을 쌓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는 114일부터 장기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에서 방문 및 전화 접수를 진행하며, 청소년 이상 김포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타 강연 관련 자세한 사항과 문의는 김포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gimpo.go.kr)를 참고하거나 장기도서관 종합자료실(980-5888)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