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도서관, 동화구연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

2019. 7. 2. 23:29카테고리 없음

고촌도서관에서 이룬 동화구연지도사의 꿈

 

▲사진=동화구연지도사 양성과정 수료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고촌도서관은 지난 1일 동화구연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 48일부터 진행된 동화구연지도사 양성과정은 동화구연의 전문성을 길러 공공기관이나 도서관에서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은 물론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재사회화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설된 강좌다.

 

12차시로 운영한 이번 강좌는 동화구연의 구성요소부터 효율적인 손 유희, 시청각 교구 만들기 등 기초에서 전문 분야까지의 내용을 수업에 담았다.

 

이번 과정에서 ()색동회의 자격검증국장 강병혜 강사와 참여자들은 매 수업 종료 후에도 보강 수업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로 9회 이상 참여한 수료자들은 동화구연자격검증 시험(3)에 도전해 약 13명의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할 예정이다.

 

이번 동화구연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자들은 고촌도서관에서 뜻 깊은 재능기부의 뜻을 밝혀, 9월 고촌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에서 동화구연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과정 종료 후에도 꾸준한 실습과 관련 분야에 대한 학습 공유를 이어가기 위해 엄동이(엄마가 들려주는 동화 이야기)’ 명칭의 동아리를 구성했다.

 

소영만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동화구연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자들이 관련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자기 계발을 통해 향후 도서관 등 독서문화 관련 기관에서 활발한 활동을 함으로써 어린이들의 독서 진흥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